신안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대한여성건축사회 주관 '전국여성건축사대회' 개최
안좌 퍼플섬에서 'I purple you' 주제…보라색 드레스 착용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4/23 [21:35]
 
광고

안좌 퍼플섬에서 'I purple you' 주제…보라색 드레스 착용

플로팅미술관~UNWTO 세계최우수관광마을 퍼플섬 관람

박우량 군수 "아름다운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자은도 라마다호텔&씨원리조트에서 대한여성건축사회(회장 김상언) 주관으로 〈I purple you〉라는 주제로 ‘제28차 전국 여성건축사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최초로 군 단위 자치단체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신안군에서 개최되는 만큼 보라색 드레스코드를 참가 조건으로 하며,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신안군 안좌도의 플로팅미술관과 UNWTO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퍼플섬 관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정심 부회장은 “섬과 바다 그리고 문화예술과 꽃향기가 어우러진 신안은 에너지를 주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곳”이라며, “안좌도의 플로팅미술관을 건축한 일본의 야나기 유키노리, 자은도의 인피니또뮤지엄을 설계한 이탈리아 건축가 마리오 보타 등 세계적 거장들이 찾는 이유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우량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여성건축사들의 활발하고 아름다운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현석 작은섬정원과장은 “대한여성건축사회는 1994년 창립하여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지원팀장 박관호 240-8978)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4/23 [21:35]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