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봉사 전개
저소득 독거노인 3가구 도배·장판 교체 및 싱크대 교체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9/04 [20:43]
 
광고
광고

저소득 독거노인 3가구 도배·장판 교체 및 싱크대 교체

김영남 대장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달려갈 것"

정화자 읍장 "행복한 함평읍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2일~3일까지 함평읍우리동네복지기동대(대장 김영남)가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3가구에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주택 개보수는 추석 명절 맞아 어려운 형편으로 인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진행됐으며, 읍 복지기동대원, 직원 등 10여명이 참여했다.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원들은 들뜨고 노후된 도배 및 장판을 새로 교체하고, 누수 되고 있는 싱크대를 교체했다. 또한, 거동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안전손잡이를 설치해줌으로써 생활 불편을 해소했다. 

 

 김영남 대장은 “우리의 활동이 홀로 어렵게 살아가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흐뭇하다”며, “복지기동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달려가겠다”고 밝혔다.

 정화자 읍장은 “집수리로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따뜻한 명절이 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발로 뛰며 행복한 함평읍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매년 집수리 봉사, 냉난방 점검, 위기가구 발굴 등 생활 불편 사항부터 복지 사각지대 발굴까지 주변 어려운 이웃 발굴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맞춤형복지팀장 장정림 320-2586)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9/04 [20:43]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