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제3회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축제 성공 점검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9/03 [20:53]
 
광고
광고

12일 개최 제25회 모악산 꽃무릇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

이상익 군수 "경찰서·소방서 연계해 축제 안전관리 최선"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제25회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제3회 함평군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의회는 제25회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축제 개최 전 축제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지역 안전관리 위원회 사전 심의는 필수다.

 회의는 위원장인 이상익 군수 주재로 진행됐으며, 임만규 함평군 부군수, 박정애 교육장, 경찰서, 소방서, 군부대, 서정진 농어촌공사 함평지사장, 강문경 한국전력공사 함평지사장 등 17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안전관리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고 교통 대책, 소방 대책, 인파 관리 등 안전관리계획 전반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에 상정된 심의안건은 지난달 9일 임만규 부군수를 위원장으로하는 안전관리실무위원회에서 저수지 안전대책수립 등 위원 의견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여 마련됐다. 

 이상익 군수는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광객의 입장에서 세밀한 부분까지 꼼꼼히 점검해 달라”며, “경찰서·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축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함평 모악산 꽃무릇축제는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해보면 용천사 꽃무릇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안전정책팀장 김영수 320-1981)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9/03 [20:53]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