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농산업 탐방결과 보고회 및 이상익 군수와 간담회
김승순 회장 "함평 농업발전 선도할 단체로 성장할 것"
이상익 군수 "국내 농업 경쟁력 강화 위해 노력해달라"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10일 함평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함평군4-H연합회(회장 김승순) 탐방단과 함께 ‘2024년 청년농부 글로벌 농산업 탐방 결과보고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이상익 군수, 김승순 회장 및 회원, 농업기술센터 문정모 소장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결과보고회 및 간담회는 농산업 탐방 프레젠테이션, 우수 소감문 공유, 군수와 간담회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 4-H 탐방단이 지난 6월 26일~29일까지 대만 ‘Food Taipei 2024 박람회’와 및 대만 농산업 선진지 경험을 바탕으로 함평군 농업 유통 클로스터 협의체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 활동에 있어 청년농업인의 역할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청년 스마트 농업인 육성을 위한 농지나 농업시설 확보와 임대사업 지원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탐방단은 이번 세계 선진지 농산업 탐방이 회원들의 글로벌 경영 마인드 함양과 국제적 안목 배양에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승순 회장은 “이번 결과보고회는 첫 해외탐방의 성과를 나누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함평군4-H연합회가 함평 농업 발전을 선도할 단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군수는 “우리 농산물이 해외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탐방이 청년농업인들의 글로벌 농업 트렌드의 체화를 통한 국내 농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농업교육팀장 노주영 320-2471)
/이민행 대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