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수자원공사-한국전력, 특화마을 조성 업무협약
전국최초 스마트빌리지 체결… 월야면 문화마을 운영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6/22 [19:44]
 

전국 최초 스마트빌리지 체결… 월야면 문화마을 운영

이상익 군수 "행정력·기술력 협력으로 군민 편익 증진"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20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사장 윤석대)·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와 함께 전국 최초로 스마트 기술적용 특화마을(이하 스마트빌리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맑은물사업소는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함평군과 협력해 월야면 월야리 문화마을에 ▲정밀여과장치 ▲누수감지센서 ▲원격검침 ▲유량·수압감시 ▲스마트 음수대 설치 등을 지원한다. K-water는 수돗물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2009년부터 함평군 지방상수도 효율화 사업 일환으로 스마트 관망 관리 사업의 기술을 적용해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고품질의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계량시스템을 설치하고 ‘파워플래너’라는 앱을 통해 전기요금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익 군수는 “스마트빌리지 사업이 함평군의 행정력에 K-water와 한국전력공사의 기술력이 더해 보다 편리한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로 결실 맺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소장 정훈석/상수도팀장 이수병 320-1841)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6/22 [19:44]  최종편집: ⓒ rory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