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발전 기여 공로 인정
건의안·조례안 등 발의…특별위원회 활발한 의정
모정환 의원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 마련할 것”
전라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모정환 의원(더불어민주당/함평)은 지난 6월 18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전국 광역시·도의원들을 대상으로 매년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모정환 의원은 ▲국내 낙농산업 보호 대책 촉구 건의안 ▲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조정 촉구 건의안 ▲일본산 수산물 및 수산가공품 전면 수입 금지에 대한 촉구 건의안 ▲전라남도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대표 발의하여 농축수산 분야의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들을 발굴해 농어업인 권익 제고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원전오염수방류수산업대책특별위원회 ▲거대자유무역협정(MegaFTA)대응특별위원회 ▲한빛원전 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모정환 의원은 “도민들이 일상에서 느끼는 어려움을 일시적인 관심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으로 현실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근본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 걸쳐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고 소통하면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민행 대표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