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농업(유통)클러스터협의체 발족 해외시장 개척 돌입
행정·농축협·농업인 구성…국내·외 농산물 유통 활성 추진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5/17 [21:21]
 

행정·농축협·농업인 구성…국내·외 농산물 유통 활성 추진

2024년 태국국제식품박람회, 정상진·김영주 조합장 파견

이상익 군수 "농업·농협이 중심이 되는 농촌행정 실행할 것"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함평군과 월야농협, 함평축협, 농업인 대표가 참여해 농업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농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평군농업(유통)클러스터협의체’를 발족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첫발을 내디딘다”고 밝혔다.

 

 함평군은 해외시장 개척의 본격 돌입을 위해 협의체 구성원인 월야농협 정상진 조합장과 함평축협 김영주 조합장을 오는 28일 개최되는 ‘2024년 태국국제식품박람회’에 파견해 해외시장의 판로 확대와 입지 강화 등 본격적인 시장 개척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들은 태국박람회를 시작으로 올해 6개국의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석해 함평나비쌀·양파·샤인머스캣·단호박·애플수박·국화 침출차 등 다양한 함평 농산물과 가공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시장 판로 개척 활동을 추진 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샤인머스캣 포도 약 7톤을 캄보디아에 수출하는 등 가시적 성과와 함께, 농림축산업 관계 조합장 정례회의 개최 및 농업 유통 클러스터 협의체 구축 추진 등 지역 농축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남다른 정책을 펼쳐오고 있다.

 이상익 군수는 “지역농협을 필두로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주력하여 농업인과 농협이 함께 중심이 되는 농촌 행정을 실행하겠다”며, “해외시장에서도 우리 지역 농산물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 정책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농업정책실 팀장 배판열 320-1883)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5/17 [21:21]  최종편집: ⓒ rory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