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국화분재 선진 기술 견학 방문 잇따라
국화분재 대중화 확산 선도 역…울진야생화연구회 방문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5/13 [20:32]
 

국화분재 대중화 확산 선도 역할…울진야생화연구회 방문

농업기술센터, 국화 등록품종 23종·육종계통 240종 관리

이상익 군수 "국화 분재 재배기술 전국 확산 위해 지원할 것"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10일 울진군 야생화연구회 회원 21명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국화 작품전시를 위한 시기별 재배관리 기술 및 소재를 활용한 국화분재 재배방법 전수 등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견학은 함평군의 국화분재 재배기술의 전국 교류 확대를 통한 대중화와 발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평군이 앞선 국화분재 재배기술의 대중화가 전국으로 확산되며 국화 애호가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함평군은 국화 등록품종 23종과 육종계통 240종을 관리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운영을 통한 아름다운 국화분재와 다양한 국화조형물 연출로 전국적 역량의 국화 분재기법을 선보이고 있다.

 

 국화 분재 작품이 매해 전시되는 함평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지난해 ‘전남도 대표축제 선정’‘대한민국축제 콘텐츠 대상’ 수상으로 다시 한 번 그 진가를 인정받은 바 있다.

 이상익 군수는 “국향대전을 통해 축적된 국화 분재 재배기술의 전국적 확산을 선도하겠다”며, “국화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에게 아낌없는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정모 소장은 “함평군이 앞선 국화분재 재배기술의 대중화가 전국으로 확산되며 국화 애호가들로부터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자원기술팀장 고찬훈 320-2485)

/이민행 대표기자

=========================

◈고찬훈 지도사, 2012년 '국화분재 교재' 발간

 함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2년 ‘국화분재’ 교재를 발간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한 ‘우수도서’에 전국 농업기술센터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농업기술센터는 전국 국화동호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국화동호회’ 교재로 사용하기 위해 컬러판 333페이지 분량으로 ‘국화분재’를 발간했다.

 국화분재 교재는 자원기술담당(소장 조대흥/계장 이향만) 고찬훈 농촌지도사가 국화를 재배하면서 재배기술, 만드는 과정 등을 직접 컬러사진으로 담아 보기 쉽게 만들어 국화분재 초보자도 쉽게 보고 따라할 수 있게 제작했다.

 

 

 
기사입력: 2024/05/13 [20:32]  최종편집: ⓒ rory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