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교통사고 취약지점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이상익 군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군민 안전 최선"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4/02 [19:23]
 

고원식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자체가 과속방지턱 역할

이상익 군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군민 안전 최선"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역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교통사고 다발지역인 함평읍 ‘라포엠 사거리’에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보행로보다 턱을 낮춘 기존 횡단보도와는 달리 고원식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자체가 과속방지턱 역할을 해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횡단보도와 보행로간 단차가 없어 보행약자의 이동편의를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함평군은 취약지점 선정과 설계에 이르기까지 함평경찰서 교통계와 긴밀히 협의하고, 작년 하반기 실시설계를 완료해 이번 3월에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했다.

 

 군은 이번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로 ‘라포엠 사거리’ 내 교통사고 발생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인근 사고위험 구간에 교통안전표지판, 활주로형 횡단보도, 미끄럼방지포장 등 시설물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군민 안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익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군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교통행정팀장 정병호 320-1751)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4/02 [19:23]  최종편집: ⓒ rory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