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함평군, 농업부산물 사료 개발 친환경 축산업 육성 박차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2/17 [21:24]
 

경축 순환농업, 마늘껍질 사료첨가제 개발 ㈜유일식품 방문 

㈜유일식품, 2023년 저메탄 한우사료 개발·육성 협약 체결

마늘껍질사료 급여 '비네거 함평천지한우고기' 평가회 개최

이상익 군수 "저메탄 한우사육환경 조성 발효사료 개발 지원"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가축분뇨·볏짚·버섯 배지 등 농업생산 부산물을 내부에서 다시 활용하는 ‘경축 순환농업’을 실현을 위한 저메탄 한우사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환경친화형 축산업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임만규 부군수는 지난 14일 천연발효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농산물을 활용하여 발효제품을 생산하는 지역 내 강소기업으로 엄다면 소재 ㈜유일식품(대표 이성범)을 방문했다.

 임 부군수는 경축 순환농업을 위한 농업부산물의 발효특허기술을 직접 경험하면서, 미래의 환경친화적인 축산환경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일식품은 지난해 마늘껍질 및 황칠을 발효한 사료첨가제를 개발해 돼지농가에 급여, 출하체중 5.7kg, 1등급출현율 34%의 증가와 함께 악취농도 40% 감소의 탁월한 효과를 증명하는 등 지역 강소기업으로 그 기반을 튼튼히 하고 있다. 

 임만규 부군수는 “앞으로는 환경친화적인 축산업의 육성이 중요과제가 될 것이다며, “함평군은 지역 내 강소기업, 전문가 등과 협력하여 미래 축산환경의 불확실성과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익 군수, 저메탄 한우사료 개발 박차

 함평군은 지난 2023년 4월 17일 이상익 군수, 함평축협 김영주 조합장, 한우산업발전연구회 김현섭 회장, ㈜유일식품 이성범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함평한우 브랜드 육성 및 저메탄 한우사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함평군은 함평한우 브랜드 육성 중심적 역할 수행과 함평축협은 저메탄 한우사육 환경 조성, 한우산업발전연구회는 발효사료 연구, ㈜유일식품은 발효사료 생산 등 역할을 분담했다. 

 이상익 군수는 “협약을 계기로 발효사료를 통한 한우 고급육 생산과 저메탄 한우사육 환경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유일식품, ‘함평한우 고급육 평가회’ 개최

 ㈜유일식품은 지난 2023년 10월 12일 마늘부산물 발효사료인 급여·사육한 ‘비네거 함평천지한우고기’의 ‘함평한우 고급육 평가회’를 함평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유일식품(대표 이성범) 주최, 녹아사료연구소(대표 김현섭)·저메탄친환경축산발전연구회(회장 김현섭) 주관으로 이상익 함평군수, 전남도 축산정책과장, 품질평가원 승종원 광주전남지원장, 김영주 함평축협 김영주 조합장, 함평군한우협회 윤문석 지부장, 함평천지한우고급육회 이재봉 회장 등이 참석했다.

 시식평가회에서는 함평군 관내 세청농장(대표 신영철)에서 마늘부산물 발효사료를 급여해 사육한 한우고기와 비급여 한우고기에 대한 시식평가를 한 결과 비네거 함평천지한우가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과 향미도 좋아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축산과장 정석/축산팀장 김현철 320-1911)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2/17 [21:24]  최종편집: ⓒ rorynews.com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