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안군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이호성 의원' 선임
부의장 정은경…상임위원장 임현수·김봉성·박쌍배 의원 선출
 
이민행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4/07/02 [16:44]
 
광고
광고

민주당 의원 8명 및 무수속 1명 이호성 의장 만장일치 추대

부의장 정은경…상임위원장 임현수·김봉성·박쌍배 의원 선출

이호성 의장 "책임 있는 견제·감시 통해 일하는 의회 만들 것"

 무안군의회는 “7월 2일 의원 9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무안군의회 후반기 개원식을 갖고 전반기 김경현 의장에 이어 제9대 후반기 무안군의회를 이끌어 나갈 의장에 이호성 의원을 선임, 힘차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이호성 의장(무안·현경·망운·운남·해제)은 8명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전원과 1명의 무소속 의원까지 모두 만장일치로 추대하여 선임되었다.

 

 부의장에는 정은경 의원(비례)을 선출했으며, 의회운영기획위원장에는 임현수 의원(무안읍/민주당), 행정문화복지위원장에는 김봉성 의원(삼향읍/민주당), 산업건설위원장에는 박쌍배 의원(일로읍/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이날 개원식은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렸으며, 김산 무안군수 및 집행부 공무원, 언론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 공로패 전달, 의장단 소개, 의장 개원사, 김산 군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호성 의장은 개원사에서 “군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속에 의장이라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되었다”며, “그동안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주신 김경현 전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군민과 소통하며 책임 있는 견제와 감시를 통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지역 현안에 민첩하게 반응하고 능동적인 정책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의회 의회운영기획위원회 위원은 민주당 정은경·김경현·임동현·임윤택 및 무소속 김원중 의원, 행정문화복지위원회 위원은 민주당 정은경·임현수·김경현·임동현·임윤택 및 및 무소속 김원중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은 정은경·임현수·김경현·임동현·임윤택 및 및 무소속 김원중 의원으로 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또한, 무안군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임윤택 의원이 선출 되었으며, 광주군공항무안군이전반대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임동현 의원이 선출되었다.

 한편, 제9대 후반기 의장단은 2026년 6월 30일까지 2년간 의정 활동을 펼치게 된다.(의정지원팀장 450-5941)

/이민행 대표기자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02 [16:44]  최종편집: ⓒ rorynews.com
 
  • 도배방지 이미지